티스토리 뷰
목차
스노우체인은 단순히 브랜드와 가격만으로 결정해서는 안됩니다. 스노우체인이 사용자의 생명과 직결될 수 있는 문제인 만큼 오늘은 객관적인 사실을 기반으로 스노우체인의 선택기준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스노우체인 제품은 우레탄 소재로 쿠팡 별점 5점에 가장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는 제품이고,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그만큼 제품력이 좋습니다. 긴 글이지만 끝까지 읽어보셔서 좋은 쇼핑하시기 바랍니다.
히따 우레탄 스노우체인
히따 스노우체인은 9년동안 스노우체인만을 연구, 개발, 판매한 전문업체와 함께하는 브렌드입니다. 히따 스노우체인은 가격이 다른 제품에 비해 조금 비쌉니다. 하지만 타사보다 더 많은 스파이크와 우레탄 소재를 사용하여 제동력이 높은 제품입니다. 품질부분에서 더욱 철저하게 확실한 제품을 추천하는 것이라 저렴한 저가형 제품과는 비교를 거절합니다.
스프레이 체인 vs 스노우체인
스프레이 체인은 사용하지 않았을 때보다 사용했을 때 눈길 제동성능이 조금은 향상됩니다. 하지만 시속 30km이하의 속도로 주행 시 10km주행까지만 효과가 지속되며, 30km이상 주행시 제품의 효과는 없다고 보셔도 됩니다.
스프레이 체인은 짧은 빙판구간이나 눈길구간을 벗어나 긴급하게 벗어나기 위한 제품으로 생각하시고, 장거리 주행 시엔 스프레이가 아닌 스노우체인을 꼭 장착하시기 바랍니다.
스노우체인 구매 시 선택기준
1. 제동력 : 스노우체인의 본질은 눈길에서 제동이 잘 되는가입니다. 제동력은 제동 스파이크가 단순히 많다고 되는 것이 아닌 스파이크의 종류와 눈길에 닿는 면적까지 과학적으로 고려하는 것입니다.
2. 우레탄 두께 : 한 두 번 사용하고 바로 끊어지는 스노우체인의 내구성 문제는 바로 우레탄의 두께와 면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고무 같은 우레탄이 아닌지? 영하 60도씨에도 끄떡없는 신소재 우레탄인지, 우레탄이 두껍고 면적이 넓은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체인 장착방식 : 스노우체인은 남성 여성 모두가 쉽고 확실하게 장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장착방식이 렌치형식이 이지버클기어인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지버클기어는 쉽게 장착하고 운행할수록 튼튼하게 조여주는 방식입니다.
스노우체인의 체크포인트 1 : 제동력
히따는 마찰 면적을 최대화하여 제동력을 높였습니다. 튼튼하고 제동이 잘되는 스노우체인을 개발하기 위해 히따는 23,000번이 넘는 테스트를 하였습니다.
스노우체인의 마찰면적은 3차원 입체설계로 넓이 뿐만 아니라, 높이로도 최대화가 되어야합니다. 히따 스노우체인은 눈과 닿는 우레탄의 넓이 면적뿐만아니라 스파이크 돌기와 높이를 모두 다르게하고, 스파이크 개수를 최대화하여 스파이크가 닿는 넓이와 높이 면적을 최대로 높였습니다.
스노우체인 체크포인트 2 : 스파이크
8단계 높이 마찰 면적을 극대화하기 위해서는 스노우체인 내 스파이크 개수의 최대화에 답이 있습니다. 히따 스노우체인은 국내 최대 수준의 스파이크 개수를 탑재하여 지면과 접지력을 한번더 생각했습니다.
스노우체인 체크포인트 3 : 내구성(우레탄 두께와 너비)
내구성 약한 스노우체인 불안하지는 않으셨나요? 스노우 체인 구매 후 가장 후회하는 점이 내구성이라고 합니다. 내구성이 떨어지는 원인은 바로 소재와 너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노우체인은 접지력 향상을 위해 우레탄의 면적과 두께가 넓을수록 좋습니다. 히따 스노우체인은 체인이 넓은 것은 기본이고 체인 패턴을 다양하게 하고 마찰 면적을 넓혀 접지력을 향상했습니다.
또한 우레탄(TPU)은 직물형, 사슬형 스노우체인과 다르게 근본적으로 높은 내마모성과 탁월한 저온내성, 내구성이 좋습니다. 영하 50도에서도 유지되는 내마모성의 우레탄 소재의 면적과 두께를 최대로 하여 끊어지는 내구성 문제와 소음의 문제, 승차감문제를 모두 해결하였습니다.
스노우체인 체크포인트 4 : 간단 안전한 이지버클 시스템
많은 분들이 스노우체인 사용 시 혼자 하기가 어렵고 까다롭다는 불편한 점을 말했습니다. 그 해답은 바로 버클형 이지기어 그립 부착시스템에 있습니다.
히따는 기존의 렌치 장착방식의 안정성을 바탕으로 버클형식으로 손쉬운 탈부착 방식의 간단한 이지번클 시스템을 장착하였습니다. 여성혼자서도 버클만 끼어 밀어넣으면 손쉽게 채결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히따 자동이지기어 작동 시스템은은 조일수록(주행시) 더 확실히 유격이 조여지고 주행중 발생하는 유격을 자동으로 조여 더욱 단단하게 체인을 체결해주는 시스템입니다.
히따 스노우체인 간단 탈부착 방법
스노우체인의 벨트가 안쪽으로 가게한 뒤 타이어에 부착할 위치를 놓아줍니다. 바퀴전용 봉을 이용하여 바퀴안쪽에서 벨트를 꺼낸 후 홈에 넣습니다. 벨트를 버클에 맨 뒤 조여줍니다. 나머지 부분도 동일하게 조여줍니다. 스노우체인 탈부착을 동영상으로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 겨울 관련 정보 및 제품 안내 ⛄